웹3 전문 벤처캐피탈 해시드와 태국 최대 금융지주사 SCBX가 공동으로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샤드랩이 네이버페이와 업무협약을 맺고, '단24(DAN24)' 컨퍼런스에서 NFT 기술 기반의 예매·입장티켓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단24는 네이버의 기술 및 비즈니스 방향성을 공유하고, 다양한 업계 파트너와 소통하는 통합 컨퍼런스다.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이버페이 월렛'을 통한 NFT 티켓이 발행된다. 이는 네이버페이 월렛이 선보이는 첫 번째 대규모 행사 연계 NFT 서비스다.
해시드, 네이버페이, 샤드랩 등 3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컨퍼런스 현장에서 네이버페이 월렛을 통한 행사 입장권과 행사장 내 액티비티 참여 인증 수단, 경품 추첨권이 통합된 NFT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페이 월렛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네이버페이 인터페이스에서 NFT 기반 티켓을 손쉽게 발급받고 활용할 수 있다.
해시드는 이번 협력에서 NFT 관련 기술 자문을 제공했으며, 샤드랩은 NFT 에어드롭 API 개발 및 스마트컨트렉트 배포 등 웹3 핵심 기술을 제공했다. 네이버페이는 이를 네이버페이 월렛에 단24 컨퍼런스만을 위한 NFT 티켓으로 구현한다. 3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웹3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미영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비즈 책임리더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최근 대규모 행사와 공연, 티켓팅에 확산되고 있는 NFT 기술을 네이버페이 월렛으로 첫 선을 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웹3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과 함께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만들어가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네이버페이와의 협력은 웹3 기술의 실용화와 대중화를 앞당기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기술 자문과 사업 협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웹3 인프라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블로터 / 김가영 기자
원문 :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2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