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인증협회(회장 이기혁)는 8월21일오전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구조개혁 실천 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 주관으로 열린 ‘AI, 미래 기업경영과 보안 비즈니스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산업성장과 국가 경쟁력 측면에서 AI와 보안의 상호작용 및 디지털 인증 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기조 강연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기혁 회장(중앙대학교 교수)은 ‘AI와 보안 사업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기혁 회장은 한국 디지털 인증 및 보안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AI와 보안 비즈니스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해 발표했다.
이기혁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 기술이 보안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로 인한 국가 경제 및 사회에의 파급 효과를 제시하며, AI와 보안의 상호작용이 산업 성장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국민의힘 고동진 의원은 이기혁 회장의 강연을 끝까지 경청했다.
이기혁 회장은 “AI와 보안의 통합과 글로벌 디지털 인증 상호연동을 통해서 산업 성장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기회이자 도전 과제이며, AI 보안 인증 연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다루는 이들에게 중요한 방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을 비롯한 청중들은 한국디지털인증협회의 AI 보안 인증 연구가 디지털 경제시대의 성장정책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디지털인증협회는 디지털 인증 기술 표준을 확립하고, 범국가적 네트워크를 구성 및 운영하며, 표준화된 기술의 확산을 통해 글로벌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이용자 중심의 활용성을 높여 디지털 인증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단체로 소개되었다.
데일리시큐 / 길민권 기자
원문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58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