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블록체인 상 불법 활동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1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은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업체 TRM랩스(TRM Labs)의 2024년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불법 온체인 거래량은 2023년 이후 24% 감소해 450억달러에 달했는데,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의 0.4%에 불과한 수준이다. 이는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량이 56% 증가해 10조6000억달러가 넘었음에도 나타난 결과다.
이러한 하락세는 법 집행 기관과 암호화폐 산업 참여자들이 불법 활동을 억제하려는 노력이 증가한 덕분이라고 한다. 저스틴 선이 설립한 블록체인인 트론(TRON)이 일례인데, 최근 트론은 테더와 함께 범죄 네트워크를 식별하고 방해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이로 인해 트론의 불법적 사용이 빠르게 감소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불법 거래량이 60억달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TRM랩스는 "궁극적으로 암호화폐 범죄와의 싸움에는 적극적이고 협력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규제 기관, 법 집행 기관 및 민간 부문 파트너는 점점 더 정교해지는 위협 행위자를 앞지르기 위해 계속해서 적응하고 혁신하며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투데이 / AI 리포터
원문 :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0087